대표 인사말

학부모정보감시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학부모정보감시단 대표 이경화입니다.

학부모정보감시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부모정보감시단은 20여년의 세월을 지내오는 동안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그 위상을 잘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그 분들의 지지에 보답하고자 하는 취지와 잠시라도 나태해져서는 안 되겠다는 의지를 살려보고자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추진하였습니다.

한편, 인터넷이 만들어내는 기술이 다양한 형태로 융복합되면서 우리 사회는 어느새 AI, 드론, 로봇인간 등과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가야 할 시점에 놓여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원치 않게 만들어지는 사이버일탈, 미디어중독, 가짜정보와 같은 유해정보 등 위험 요인들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은 우리에게 한층 이성적 사고체계와 건강한 일상행동의 중요성을 느끼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직시해가고 있는 학부모정보감시단은 매체 모니터링 활동을 통하여 이용자 심리, 사업자 유형을 점검하는 것 이외에 다양한 사업의 추진을 통하여 이용자 의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추진하는 사업의 핵심에는 기술환경의 변화에 비평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과 건강한 사회 조성에 필요한 제도 마련을 담고 있습니다.

학부모정보감시단이 기술진화 환경에서 국민적 역량을 키워나가는 최적의 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학부모정보감시단 대표 이경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