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학부모정보감시단 - 친구와 함께하는 인터넷 커뮤니티활동

작성자
hakjunggam
작성일
2013-06-27 10:05
조회
186

 

친구와 함께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

- 다문화여성들에게 다양한 친구를 맺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 -

○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2013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사)학부모정보감시단(대표 이경화)의 친구와 함께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선정하였다. 본 사업은 인터넷을 통해 다문화 여성들에게 한국 및 다양한 국가출신의 친구를 맺어줌으로써, 다문화 가족의 지역주민들 사이의 교류와 소통을 증대하려는 프로젝트이다.

 

○ 프로그램은 40명의 다문화 여성을 선정하여 6월 이후 4회의 멘토 방문을 수행하고, 이후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9월 이후에는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이해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 학부모정보감시단은 지난 2009년부터 다문화 여성의 가정화목 및 한국사회 안착을 위해 시청지도 모니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였으며, 다문화 여성들의 의식을 고양하고 전국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특히 201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을 수행한 결과 다문화 여성들이 자국 출신 여성들로만 이루어진 제한적이고 단절적인 소통관계에 머물러 있음을 파악하였다.

 

○ (사)학부모정보감시단의 이경화 대표는 “학부모정보감시단의 다문화 전문강사들이 ‘친구와 함께하는 인터넷 커뮤니티’활동을 통해 다문화 여성들이 가족들과 소통하고 한국 및 다양한 국가 출신의 다문화 친구를 새로 사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도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가 다문화 가족에 대한 수용성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다문화 여성이나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학부모정보감시단(02-706-4452)으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